메뉴

공주시, 하반기 독서문화강좌 참여자 선착순 모집

폭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연령대별 문화프로그램 마련

 

K-Classic News 기자 | 공주시가 다양한 연령층의 독서, 문화생활 향유를 위한 문화프로그램으로 ‘하반기 독서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총 1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웅진도서관에서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유아 책 놀이(6~7세)’, ‘마음 코칭미술 동화(초등 1~3학년)’, ‘놀면서 배우는 소프트웨어(초등 3~6학년)’가 마련된다.

 

또한, 성인과 5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위빙(성인)’, ‘천자문(55세 이상 어르신)’, ‘시니어 그림책 활동가 양성 과정(55세 이상 어르신)’을 운영한다.

 

이밖에 소외된 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공주시가족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가죽&한지 공예’와 어린이집 5개소에서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그림책’이 진행된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그림책 보드게임(6~7세)’, ‘두근두근 책 놀이(초등 1~2학년)’, ‘그림책과 떠나는 인문학 여행(초등 3~6학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시(詩) 창작 방법(레시피)’, ‘토탈공예’, ‘아동미술 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관내 특수학교 1곳을 대상으로 정서 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책놀이’ 수업도 마련된다.

 

신청은 공주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웅진도서관 또는 기적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