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 울산 남구 골목축제 2탄, 고래문화특구상가번영회...2023 ‘낭만의 장생포’개최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장생포 워터프론트 일원에서 열려

 

K-Classic News 기자 | 울산 남구 대표관광지이자 국내 유일의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워터프론트 일원에서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2023년 낭만의 장생포’골목축제가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상가번영회(회장 김수언)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래문화마을 수국과 장생포차 등과 연계하여, 주말 장생포를 찾는 많은 관광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래문화특구 골목상권을 홍보, 상권 이용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버스킹 및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고래빵 시식회, 장생포 관광지 배경 휴대폰 사진 인화,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이벤트와 더불어 행사장 일대에는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운영하는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고래문화특구상가번영회는 상가이용 및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축제 기간인 이틀 동안 회원 점포 70여 곳에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상가 이용 영수증을 제시한 이용객에게는 무료체험권 및 상가이용 상품권을 증정한다.


‘2023 낭만의 장생포’는 울산 남구에서 공모한 골목상권 상인공동체 주도 ‘2023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마련된 두 번째 골목축제이다.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공동체 주관으로 열리는 골목축제는 지난 3월 ‘삼호곱창거리축제’를 시작으로, 10월 달동 먹자골목상인회가 주관하는 ‘달동 먹자골목 축제’와 11월 남구상가번영회 삼산지회가 주관하는‘왕리단길 먹거리축제’가 개최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 ‘2023 낭만의 장생포’는 우리 구 대표 관광지에서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상가번영회 상인공동체가 직접 기획하고 주관하여, 장생포 상권을 알리고, 소비촉진 등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상권이 더욱 활성화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