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포럼 및 정책제안, 자체사업운영까지 본격적인 활동 돌입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김해시는 지난 8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9기 김해시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지역의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참여위원 4명, 운영위원회 11명, 총 15명이 위촉장을 수여 받았으며, 본격적인 활동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가 마련됐다.


청소년참여기구에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김해시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자문 및 평가를 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를 근거로 수련시설 모니터링 및 자문·평가를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있다.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청소년문화인권포럼 “세상을 발전시키는 작전타임(세.발.작)”과 청소년 참여캠페인 등이 있으며, 올해는 지역사회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청(靑)·청(聽) 참여 광장(청소년(靑)이 제안·참여하고 지역사회가 듣는(聽) 참여 광장)을 운영하며, 학교 안팍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워크숍, 토론, 캠페인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기관장 간담회,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축제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타기관 교류 및 대외활동 참여 등 폭넓은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미정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다양한 의견을 내준다면 이를 적극 반영하여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