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대화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 날 기념 '선배시민 3디(D) 놀이터' 운영

10월 12일 고양문화원·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일원

 

K-Classic News 기자 |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10월 12일 고양문화원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일원에서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선배시민 3디(D) 놀이터’ 축제가 진행된다.

 

‘선배시민 3디(D) 놀이터’는 대화, 디지털, 노인의 날(Day)에서 따온 말이다. 이날 행사는 고양특례시 걷기연맹과 ㈜뚜레반, 송포농협, 한국화훼농협 등 다양한 지역단체 그리고 관내 다양한 디지털 업체의 후원을 받아 선배 시민의 디지털 체험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기념식과 축하공연뿐만 아니라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환경, 건강, 오락, 생활 분야의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행사장은 ▲친환경 디지털 환경존 ▲건강 콘텐츠 활용 건강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체험형 오락존 ▲일상생활 디지털 콘텐츠 생활존 ▲후원금 모금을 위한 바자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윤정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장은 “여러 세대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기기 체험과 즐거운 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많은 주민이 노인의 날을 축하하며 공동체의 의미를 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