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모지선 작가 네덜란드 갤러리 MCSORLEY의 초대전시회

고흐의 나라에서 세계적인 조각가 야프 하트만과 전시하니 더 영광이네요

K-Classic News 탁계석 평론가 |

 

 

갤러리 맥솔리(Gallery McSorley)는 수년 동안 조각가 Jaap Hartman 의 동물 조각품을 전시해 왔습 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Jaap의 동료인 다른 70세 노인들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을 전시합니 다. 모지선의 그림을 전시하는 문화 간 전시 아이디어는 헨드릭 하멜 미술관(고린켐)에서 나왔습니 다. Jaap Hartman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자연과 사람과 동물의 접촉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모 작가는 국 제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뉴욕, 파리, 베를린, 비엔나, 싱가포르에서 전시했으며 피렌체 비엔날레에서 세 번째 프레젠테이션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작품 대부분은 다양한 기술의 조합으로 동화 속 인물, 동물, 사물이 서로 뒤섞여 색상과 역동성의 향연을 선사합니다. 그들은 그녀의 쾌활하고 쾌활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Jaap의 탄탄한 청동 조각과 모지선의 다채롭고 자극적인 작품의 흥미진진한 조합은 네덜란드와 한국 두 나라 사이의 특별한 유대를 상징합니다. 이번 전시에는 이미 여러 네덜란드 박물관에 알려진 미국-일본 예술가 마크 카도타(Mark Kadota) 의 신작 그림이 추가됩니다. Kadota의 작품은 때때로 자연과 태평양 섬의 아시아 및 원주민 영향을 결합하고 가끔 네덜란드를 언급합니다.

 

 

한-네덜란드 관계의 초석은 370년 전 고르쿰의 헨드릭 하멜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VOC에 봉사하는 회계사로서 그는 한국 해안에서 난파되었습니다. 석방된 후 헨드릭 하멜도 일본의 데시마 섬을 여행 했습니다.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한국이라는 나라와의 이 계획되지 않은 만남은 중대한 결과를 가 져왔습니다. 헨드릭은 자신의 일기"를 통해 서구에 그 일기를 공개했고, 이로써 이제 한국의 발견자"라는 영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갤러리 맥슬리(Gallery McSorley)의 가을 전시회 Birds of East and West Flocking 전시는 9월 17일 3시간 동안 개막해 10월 29일까지 이어집니다. 조각가 야프 하트 만(Jaap Hartman)이 모지선과 그녀의 그림과의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Jaap Hartman (1950)은 미술 아카데미에서 자신의 열정 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조각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조각할 때는 점토 덩어리를 사용하여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작업합 니다. 그러면 열린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그게 내 스타일이 고, 내 글씨체야." Jaap은 이 점토 조각상을 청동으로 주조 합니다. 이것이 Gorinchem의 Havendijk에 있는 그의 유명 한 Hendrick Hamel 동상이 만들어진 방법입니다. 한국에도 전시를 했고 모지선을 만났습니다. 

 

탁계석 예술비평가회장은 " K클래식의 태동 멤버인 모지선 작가의 작품이 세계적인 작가들과 전시하면서 가는 곳 마다 호평을 받고, 각종 미술상을 수상함으로써 K클래식 브랜드 가치의 상승은 물론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진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히 하멜 기념재단과의 교류는 양국의 끈끈한 역사적인  유대감이어서 앞으로도 더욱 왕성한 교류가 이뤄질 것이라고 봅니다.  

 

미술뿐만 아니라 음악에서도 훌륭한 자산을 많이 가지고 있는 네덜란드와의 협력으로 그 옛날 조상들이 나누었던 깊고 애틋한 그 스토리의 원형을 다시 복원하였으면 합니다. 바다를 향해 거침없이 개척에 나섰던 네덜란드인들의 정신이 오늘 위기에 빠진 지구촌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활용될 수 있다면 이 전시회의 의미는 더욱 빛날 것이며, 그래서 많은 분들의 관람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Sabine Lintzen은 AKB Maastricht와 AKB Berlin에서 미술 교육을 마쳤습니다. 그녀는 유리 그릇, 꽃병, 디캔터 성형을 전문으로 하며 그녀의 작품 중 상당수는 추상적인 청동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오브제는 다산, 성장, 남성성과 여성성, 대지의 순 환 등 자연에 대한 찬사입니다. Sabine Lintzen은 2010년 Leerdam의 네덜란드 유리 박물관에서 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작 품은 유럽의 다양한 유리 박물관과 미국의 개인 소장품에서 영국의 Elton John 경에게 전시되었습니다. Sabine Lintzen은 세계 최고 의 유리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