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 인문프로그램 공모사업, 중장년 생애전환 트리거 : 인문X화순 진행

9월 14일까지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 참여자 모집

 

K-Classic News 기자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5년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 생애전환 트리거 : 인문X화순’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로 8월 20일부터 9월 14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질문하고 쓰고 연결하는 인문 실천의 힘으로 자기 이해와 회복, 전환을 이끄는 중장년 인문프로그램이다.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는 마음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태인문, 인문 마음돌봄을 주제로 강연과 현장 탐방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 내용은 ▲기후위기 인문치유 ▲생물다양성 ▲탄소순환 몸마음순환 ▲지속가능 먹거리 ▲숲속 인문소풍 ▲인문 업사이클링 등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9월 16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화순군 ‘어울림센터’에서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프로그램 신청은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 강사진 및 자세한 내용은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중장년 세대가 자신의 삶을 재발견하고 생애 전환을 맞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참여하는 모든 분이 풍부한 감성과 지성을 채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중장년 생애 전환 트리거 : 인문X화순’은 첫 번째 프로그램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를 시작으로 11월까지 3개의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되며, 신청자 모집이 진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