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해피모아 자원봉사단 이·취임식 진행

7·8기 구숙영 회장 이임, 9기 박상규 회장 취임

 

K-Classic News 기자 | 광명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2일 해피모아 자원봉사단 이·취임식 및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했다.

 

행사는 해피모아 자원봉사단 활동 영상상영, 7·8기 구숙영 회장 이임 및 9기 박상규 회장 취임식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규 취임 회장은 “해피모아 자원봉사단 회장으로서 앞으로 더욱 성실히 봉사에 임하고 봉사단이 하나 되고 화합하여 철산복지관과 지역의 등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영선 철산복지관장은 “코로나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4년 동안 중책을 맡아주신 구숙영 회장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해피모아 자원봉사단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이후 ‘세상을 바꾸는 힘, 자원봉사!’를 주제로 ‘함께이룸’ 조재학 대표가 특강을 진행해 자원봉사자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겼다.

 

이날 행사는 내빈을 비롯하여 6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축하와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한편 해피모아 자원봉사단은 현재 총 25개 팀, 250여 명의 봉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6년 창단 이후 17년이라는 기간 동안 철산복지관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에 적극 참여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경로식당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어르신 나들이, 불타는 후라이데이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