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한국배우200 사진전: 부산' 개최

5.4.~11.26.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층에서 한국대표 배우 200인 특별사진전 개최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부산시는 오는 5월 4일부터 11월 26일까지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층에서 특별전시 '한국배우 200 사진전: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배우 200 사진전: 부산'은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로 한국 배우 200인이 직접 참여한 사진전 프로젝트인 ‘KOREA ACTOR 200’ 캠페인의 하이라이트로 이미 뉴욕과 서울에서 높은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에 이은 두 번째 전시로,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도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게 됐다.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가 된 이정재를 비롯해 변요한, 정우성, 유연석 등 남자배우 100명과 ‘미나리’, ‘파친코’의 윤여정, 김고은, 손예진 등 여자배우 100명을 사진을 통해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200인의 배우 사진 촬영은 한국 사진계의 거장 고(故) 김중만과 안성진이 직접 맡았으며, 특히 최근 별세한 고(故) 김중만 작가가 참여한 전시인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번 전시에서는 큐알(QR) 코드를 이용해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사진 해설을 지원한다. 또한 사진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 현장을 생생히 담은 영상과 스냅사진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국 배우들을 영화창의도시 부산에서 대형 사진으로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