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자료관'다다름'‘제9회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개최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자료관 다다름’은 과학의 날 기념 임소연 교수를 초청해 '인류 최고의 과학을 위하여: 과학에게 여성을, 여성에게 과학을'이라는 주제로‘제9회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임소연 교수는 과학기술학자이며, 동아대학교 기초교양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신비롭지 않은 여자들(2022)', '나는 어떻게 성형미인이 됐나(2022)' 등 많은 책을 집필했으며, '신비롭지 않은 여자들'은 ‘자기계발/경영/경제/과학’분야 2022 서점인이 뽑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또한 여성가족부 주관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1 '인간과 기술 포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연은 4월 21일 오후 2시에 인천여성가족재단 1층 성평등자료관 다다름과 인천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이번 강연은 과학의 신화 뒤에 숨겨진 과학 분야의 성별 편향이나 과학 지식의 성차별성 등을 비판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여성을 배제하지 않는 과학, 성평등한 사회를 앞당길 수 있는 과학, 그리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과학을 위하여 지금까지 이루어진 과학 안팎의 다양한 노력들을 살펴봄으로써 여성과 과학의 미래에 대해 참석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강연 참여 신청은 4월 20일까지 아래 사전 참여신청또는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포스터(QR코드 스캔 → 참여신청)을 통해 할 수 있다. 현장 참석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인천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하므로 온라인 방송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김미애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성평등자료관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성평등 문화 확산과 성평등플랫폼 역할을 하는 인천시 성평등의 상징 공간이 될 것이다.”며 “2023년 과학의 날 기념을 위해 마련한 과학분야 다다름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 콘텐츠를 통해 여성과 과학의 미래를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