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도, “독서 문화 진흥 위해 역할 다할 것”

제2회 도서관의 날 기념행사…도내 도서관 직원 150여 명 한자리에

 

K-Classic News 기자 | 충남도서관은 12일 법정 기념일인 도서관의 날을 맞아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 강당에서 제2회 도서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기영 행정부지사와 이경란 충남도서관장, 도내 공공도서관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기념 영상 상영, 도서관 선언문 낭독, 표창, 화합의 시간, 작가 초청 강연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1부 행사에서는 도내 도서관 직원과 주민들이 참여한 도서관의 날 기념 영상을 함께 관람했으며, 도내 4개 공공도서관을 선정해 우수 기관 표창을 수여하고 도서관 및 독서 문화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 8명에게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이날 도서관 직원 및 관계 공무원들은 도서관 선언문 낭독을 통해 지역사회 안에서 도서관의 역할과 사명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선 화합의 시간을 마련해 현악 4중주단인 블레싱 앙상블이 클래식 공연을 펼쳤고 도서관 직원 간 소통하는 대화의 장도 열었다.

 

이어진 작가 초청 강연에선 ‘데드풀’, ‘보헤미안 랩소디’ 등 다양한 작품을 번역한 황석희 번역가가 ‘일상을 번역한다는 것’을 주제로 강연해 경험과 지식을 나눴다.

 

이 관장은 “이번 행사는 도서관의 날을 맞아 도내 도서관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도서관의 역할과 사명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라면서 “도내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충남도서관을 비롯한 도내 공공도서관이 지역사회에서 가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서관은 도서관의 날과 제60회 도서관 주간(4.12.∼4.18.)을 맞아 이달 30일까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강연, 공연, 전시 행사 등 다채로운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충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