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안문화예술회관 뮤지컬‘수박수영장’ 오는 9~10일 공연 선보인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작

 

K-Classic News 기자 | 함안군은 오는 9일 금요일 오전 10시 20분 ~ 10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수박수영장 공연(3회)을 선보인다.

 

뮤지컬 수박수영장 공연은 30만부 이상 판매된 ‘안녕달’ 작가의 유명 인기 그림책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바쁜 부모님을 도우려다 의도치 않게 사고뭉치가 되어버린 주인공 진희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외가에 놀러 가게 된 이야기를 담았다.

 

수박수영장은 2021년 함안문화예술회관과 에이엠컬쳐가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4번째로 찾아오는 앵콜 공연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 브랜드기획형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됐다.

 

지역축제와 공연 프로그램 연계해 지난달 제6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에 참가해 수박미끄럼틀 및 포토존 운영과 뮤지컬 수박수영장 갈라쇼를 진행했으며, 축제를 찾은 많은 관광객이 체험형 프로그램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무대 전체를 채우는 커다란 ‘수박 수영장’이라는 특별한 소품은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날, 잘 익은 거대 수박이 반으로 ‘쩍’하고 갈라지면, 붉은색 수박 속으로 가득 찬 수영장이 무대 한가득 펼쳐진다.

또한 수박 껍질로 만든 대형 미끄럼틀에 하늘을 나는 구름장수, 동글동글 수박 씨앗까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등장인물들과 뛰어놀다 보면 어느새 이야기 속에 흠뻑 빠져들게 될 것이다.

 

‘수박수영장’은 2022년도 인터파크 기준 어린이 뮤지컬 예매율 1위를 기록했고, 매년 매진 신화를 이어가며 전국 투어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도 2번 이상 전석매진 되었던 작품이다. 또한 지역축제와 연계 공연인 만큼 도내 많은 가족 관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함안을 대표하는 수박이라는 소재와 뮤지컬 수영장이 지역축제와 하나되어 대한민국 문화관광콘텐츠로 거듭나고 함안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티켓 예매는 함안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36개월 이상 관람가 전석 2만 원, 유료회원 50% 할인, 단체할인 10명 이상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타 관련 문의는 함안문화 예술회관 공연기획계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