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3일~10월 6일까지 개최되는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과 연계하여, 남원 스포츠타운 로컬푸드존에서 남원 대표상품 육성을 위한 ‘원푸드(One Food)’를 홍보하고 판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남원시의 전통 농산물과 특산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자리로, 지역 농식품 기업, 사회적 기업, 플리마켓, 외식업지부 등 총 40개 업체가 부스를 운영해 홍보, 시식,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남원 백향과를 활용한 개발제품과 백향이 캐릭터 등의 홍보·판촉 행사를 개최한다. 새콤달콤 백향과 막걸리를 포함한 11종의 가공 상품과 백향과를 닮은 캐릭터 백향이, 에코백 등 굿즈 10종이 전시되며, 모바일 미니게임 ‘백향과를 잡아라’ 선보여 남원 백향과를 활용한 Three Go(먹Go 보Go 맛보Go)를 체험할 수 있다.
로컬푸드존 메인무대에서는 제기차기, 참참참, 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백향과 초콜릿과 아이스크림 등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행사로 방문객들은 남원 특산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남원의 농업과 첨단 기술이 만나, 지역 경제 활성화와 특산품의 가치를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며, 남원 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관광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로봇』은 단순한 기술 시연을 넘어, 남원의 자랑스러운 농특산물과 미래 기술을 접목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통과 혁신이 조화를 이루는 남원의 ‘원푸드(One Food)’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