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시, ‘2024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로 ‘피날레’ 장식

‘2024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 양주시-지상작전사령부-가납리 상생협의회, 민ㆍ관ㆍ군 공동 개최 3회차

 

K-Classic News 기자 | 대한민국 공군의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양주시 상공을 가른다.

 

양주시가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 예정인 ‘2024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 마지막 날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랙이글스’는 외국의 국제행사에 초청될 정도로 세계적인 공연팀으로 지난 2022년에는 영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국제에어쇼인 리아트 에어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행사 공동 주최 측인 지상작전사령부에서 유치했으며 행사 마지막 날인 오는 5월 26일 광적면 가납리 상공에서 고난이도 곡예비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블랙이글스 에어쇼 유치에는 지상작전사령부 관계자들께서 큰 역할을 해주신 것으로 들었는데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린다”며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께서 찾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은 지난 2022년부터 지상작전사령부가 참여하여 올해 3회째를 맞고 있으며 작년에는 6만여 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방문하여 인터넷 후기, 칭찬 민원 등에서 관람객들의 많은 호평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