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성시장 ‘토요장터’ 개최, 새로운 시장으로 발돋움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 유치에 노력

 

K-Classic News 기자 | 고성군이 올해 선정된 문화관광형 육성사업의 일환인 고성시장 ‘토요장터’를 6월 17일과 6월 24일에 고성시장 야외공연장에서 시범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군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휴일인 토요일에 열리며,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 또한 현대인의 시각에 맞춘 내용으로 준비됐다.


특히 6월 17일은 ‘고성시장 대장간’, 6월 24일은 ‘소가야 도자기 만들기’라는 주제로 참여자들의 흥미를 돋운다.


이외에도 상인들이 참여하는 △특가품 세일 △시장 역사 홍보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체험 콘텐츠 등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시 찾아오고 싶은 시장으로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상근 군수는 “앞으로도 고성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하겠다”며 “토요장터 이외에도 특화상품 개발, 공연장 조성 등을 실시해 고성시장을 더욱더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채수연 고성시장 상인회장은 “매월 두 번 실시하는 주말 장을 매주 토요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해 상인매출 증대에 크게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시장 ‘토요장터’는 6월 시범운영 이후 8월부터 10월까지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매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문화, 체험, 공연, 경연대회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