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요 시책 교육에 나선 대구광역시, 올해 두 번째 강연 개최

수요대식회 두 번째 강연, 4월 17일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대구광역시는 대구 굴기(崛起)의 핵심 동력인 공무원의 혁신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3월 ‘간송 선생의 삶과 문화보국 정신’에 이어 4월은 ‘미래 50년 준비를 위한 최적의 도시공간 설계’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

 

대구광역시는 2024년 공무원 혁신역량 교육(수요대식회) 두 번째 강연을 4월 17일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 방송에도 출연한 도시계획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마강래 중앙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군위 편입으로 전국 특·광역시 최대 면적을 가지게 된 대구는 대구플랜 2040(대구도시기본계획) 수립 등 미래 50년 공간 대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신공항 건설, 도심 공항·군부대 이전 후적지 개발 등 대구 미래 50년 비전 실현을 위한 공간 대개편 프로젝트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이번 강연을 통해 깊이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대구광역시는 민선 8기 핵심 정책을 구상하고 추진해 나갈 공부하는 조직, 일 잘하는 공무원 양성을 위한 혁신역량 교육(수요대식회)을 작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3월, 올해의 첫 강연은 대구광역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대구간송미술관 개관을 앞두고 전인건 간송미술관장을 초빙해 ‘간송(澗松) 선생의 삶과 문화보국 정신’에 관해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앞으로 6월에는 대구 5대 미래 신산업 분야 중 AI(인공지능)를 주제로 강연하고, 9월은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소통의 힐링에 관해 교육한다.

 

황순조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강연은 도시계획 전문가인 마강래 중앙대 교수를 초빙해 도시공간 설계를 주제로 준비했다. 시민들이 생활하기에 편하고 쾌적한 도시공간을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연구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혁신역량 교육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