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동대학교와 함께하는 영유아 문화공연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경동대학교 유아교육부와 함께하는 영유아 문화공연 “즐거운 놀이! 행복한 우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5일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동대학교 유아교육학부가 대학 자원을 활용한 사회공헌과 양주2동 어린이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체결한 민・관・학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됐다.

 

이날 문화공연에서는 관내 영유아 68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동대학교 유아교육학부 90여 명의 대학생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이어졌다.

 

경동대학교 유아교육학부 전공심화 부서 ▲교재교구부, ▲보노만에서는 유아들 발달 특성에 맞춘 교재교구 및 팝업북 등을 전시하여 참석한 영유아들의 많은 흥미를 끌었다.

 

이어 ▲놀부, ▲사물놀이, ▲음악율동부, ▲마수리, ▲동화연극부가 퀴즈, 사물놀이, 율동, 마술, 동화 연극을 준비하여 영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박금순 위원장은 “관내 대학의 훌륭한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아동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경험과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를 준비해 주신 경동대학교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권세경 학부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미래에 훌륭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됐다”며 “앞으로도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양주2동과 협력하여 아동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체험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윤구 양주2동장은 “양주시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아동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관내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대와 함께하는 영유아 문화공연은 오는 11월 15일에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