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년 거제시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캠프 실시

거제시 청소년에게“행복충전 자유이용권”을 드립니다.

 

K-Classic News 기자 |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8일 로봇랜드(창원 마산합포구 구산면)에서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과 지도자 36명을 대상으로‘행복충전 자유이용권’문화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위기(가능) 청소년들에게 테마 문화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돕고, 가상 체험을 통해 미래 세상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처음 만났지만 한팀이 되어 활동하는 과정에서 서로 돕고 배려하며 대인관계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체험시설과 전시관을 견학하며 미래세상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는 기회를 가졌다.

 

청소년들은 “혼자서는 불가능한 아찔한 놀이기구를 새 친구의 도움으로 성공하여 두려움을 극복했다. 친구도 생겨서 행복이 가득 충전된 캠프였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간 놀이동산에서 실컷 놀면서 스트레스를 다 날려버려서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에 전념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대인관계와 학업 문제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이 부쩍 증가했다. 긍정적 대인관계 형성과 스트레스 해소는 청소년기의 안정된 성장을 위해서는 필수이므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은 위기(가능)청소년을 가정‧학교 등의 장소로 직접 찾아가서 상담하고 정서적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자원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