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은평구 드림스타트, 제102회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 맞이 ‘2024년 서울랜드 현장 체험 학습’ 진행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37가구 96명이 행사에 참여

 

K-Classic News 기자 |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7일 경기도 과천시에 있는 서울랜드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및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현장 체험 학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랜드는 놀이시설은 물론 자연 체험부터 공연, 이벤트, 교과 연계 체험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가족 나들이 장소다. 아이들과 외출하기가 쉽지 않은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37가구 96명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체험 학습은 서울랜드만의 교과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나무를 관찰하고, 달나라 열차, 급류타기, 킹바이킹 등 놀이기구 속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서울랜드에 있는 세계 유명 건축물들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아이들이 정말 신나고 즐겁게 하루를 보냈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오늘과 같은 좋은 날을 선물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은평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가족 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여서 다행이었고, 하반기에도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서로 소통하고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