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 장유2동 주민자치회, 우리농산물 직거래 장터 플리마켓 성황리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김해시 장유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토요일 우리농산물 직거래 장터 플리마켓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우리농산물 직거래 장터 플리마켓은 김해시 관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공간과 탄소중립 실천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발생한 농산물 판매 및 기부물품 판매 수익금은 이웃돕기 기금으로 활용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주민자치회는 감자, 버섯, 토마토, 블루베리, 파프리카 등의 질 좋은 지역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으며, 플리마켓 운영은 물론 기부물품 판매와 색소폰, 통기타, 노래, 마술쇼 등의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플리마켓 참여자들은 재활용 가능한 물품, 핸드메이드 공예품 등을 판매했다.


한편, 지난해 김해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최우수 단체로 선정된 장유2동 통장협의회에서는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수칙을 홍보하면서 탄소중립 선도단체 활동을 펼쳤으며, 김해시 인구정책팀에서도 찾아가는 인구정책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가족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인구정책 홍보에 힘썼다. 김해시 장애인근로사업장에서도 사업장에서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의 일부를 주민자치회에 기부했다.


진영호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장터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우리 김해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알리고, 탄소중립 실천에도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용 장유2동장은 “주민들이 품질 좋은 관내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와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함께 참여하여 주신 통장협의회, 부녀회, 자원봉사회 등 자생단체 회원님들께 정말 감사하다”며, “이번 장터 플리마켓 행사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기부 문화가 정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