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님, 생신상 받으세요!”

꼬마 요리사들과 함께 직접 감사의 생신상 준비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광주 동구는 최근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 관계 증진을 위한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님 생신상 차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부모님 생신상 차리기’ 지원 협약을 계기로 6백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한 정상기업㈜과 (사)자비신행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 통합돌봄을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의 하나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동들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직접 요리를 배우고 맛보는 오감 체험 활동과 더불어 부모님께 감사의 생신상을 차려드리며 예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자비신행회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요리체험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올해 남은 프로그램 진행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아이들이 함께 요리하며, 부모님께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정상기업과 자비신행회 측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긍정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올해 말까지 부모님 생신상 차리기를 비롯해 아동 요리교실, 부모 다도 체험, 가족 식사 등 다양한 아동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