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세계 가장 혁신적인 인재들이 모인다- Innovative Student Festival 2023

사회 공익적 가치 추구하는 기업의 참여로 장학생 선발

K-Classic News 김은정 기자 |

 

 

 

 

미국 교육부 산하 캘리포니아주 국제학교로

 

2023년 3월, 플라토 스쿨은 글로벌 포춘 세계 500대 기업과 국내 2500여개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사회공헌 부서에 국제학교 장학생 제안서를 발송하였다. 이번 제안서는 전국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고생을 비롯 대학생까지 모두 신청할 수 있는 플라토 스쿨의 장학생 모집을 알리는 것이다. 

 

플라토 스쿨은 미국 교육부 산하 캘리포니아주 국제학교로, 스탠포드 교육학 박사와 하버드 졸업생들이 설립하였으며, 2023년 9월 경기도 하남에 1호 스쿨을 개교할 예정이다. 이번 장학생 모집에 플라토스쿨이 제안서를 보낸 기업들은 삼성, LG, SK, KT, 쿠팡, 롯데, 신세계, 현대, 기아 자동차, 넷마블, 미래에셋, 넥슨, 카카오, 네이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메타, 소니, 캐논, 파나소닉, 토요타 자동차, 테슬라, 스타벅스, 나이키, 아디다스, 맥도날드, 코카콜라, GM, 애플, NC소프트, 골프존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1 기업 1장학생 지원 선발 가능

 

이번 장학생 모집에서는 한 기업당 최소 한 명의 학생을 지원할 수 있으며, 중학생은 1인당 3600만원, 고등학생은 4200만원, 대학생은 3600만원의 등록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한 학생들은 해당 기업에서 최종 결정하게 된다. 플라토 스쿨은 장학생들이 한 기업을 선택하여 관련 연구를 수행하거나, 기업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지 다양한 방법으로 PT, 영상,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다.  

 

플라토스쿨은 전통적인 교육과의 차별성과 이점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둔다. 플라토스쿨은 강도 높고 다양한 학문 분야를 융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전 세계 석학들의 수업을 듣는 온라인 강의와 함께 아이비리그 출신 강사들과 현장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독특한 구조는 학생들이 글로벌 시각을 얻고 취업 시장에서 높이 평가되는 비판적 사고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한다. 

 

플라토 스쿨은 소규모 강의와 개별적인 관심에 집중하는 것을 강조했다. 학생 대 교사 비율은 8:1이며, 학생들은 교사님들로부터 개별적인 관심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플라토 대학교는 멘토링 기회와 취업 지원을 제공하여 졸업 후 학생들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플라토 대학교의 약속도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대학교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모집하며, 서로 다른 시각과 문화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플라토 대학교의 마케팅 전략은 전 세계적인 주요 기관 및 조직과의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학생들이 현실 세계에서 경험을 쌓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플라토 대학교는 16개 도시의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학생들이 실제 프로젝트에서 일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가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탁계석 예술비평가회장 '우리가 꿈꾸어 왔던 교육 이데아 실현 눈앞에 ' 

 

한국예술비평가 탁계석 회장은 "누구나 우리 교육이 변해야 하고, 공교육 이대론 안된다는 생각을 분명히 갖고 있지만, 시대의 급변화 속에서도 그  무책임과 부실에 뾰족한 해법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플라토 스쿨은 발상의 대전환이다. 자유와 창의, 글로벌 현지 적응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답을 찾아가는 교실밖의 학교야 말로 우리가 꿈꾸어 왔던 교육 이데아란 생각이 든다. 

 

너무 낡은 관습에 깊숙하게 젖어 있는 교육 풍토가 하루아침에 바뀌진 않겠지만 그래서 현명한 교육 소비자인 학부형에 의해 새로운 미래 교육의 싹이 트고 물꼬가 터질 것으로 본다.  방향이 옳다면 문제는 시간이고 그 시간을 깨우는 것이 바로 지성의 힘이라 믿기 때문' 이라고 했다. 

 

 

대표이사님께

친애하는 [회사 대표]

 

,

2023년 7월 27일 한국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글로벌 혁신장학금 선발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행사 동안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학생들은 5분 동안 자신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발표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회사 대표로서 각 프레젠테이션을 듣고 플라토 스쿨 장학금을 받을 학생을 선발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 콘테스트에 참가하면 언젠가 귀사에 기여할 재능 있고 혁신적인 젊은이들과 연결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귀사에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교육 지원 및 혁신 촉진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 콘테스트에 참여하고 장학금을 받을 학생을 선발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당신의 시간과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친애하는, 플라토 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