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성군청, 정인장애인복지회 2022 사업성과 보고회 및 송년회

정신적 장애인들이 의미 있는 다양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지원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사)정인장애인복지회는 지난 14일 농협 달성유통센터 강당에서 이무희 시설장과 정신적 장애인 및 가족, 지역 내빈 150여명을 모시고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2022사업성과 보고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준용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전홍배, 최재규 군의원을 비롯하여 지역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정신적 장애인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특히 정인장애인복지회가 오늘에 있기까지 많은 지원을 해주신 한국마사회 대구지사와 바르게살기운동 달성군협의회에 회원들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고마운 뜻을 전했다.


또한, 제1회 재활극복수기 공모전을 열어 선정된 4명에 대해 시상을 하고, ‘나의 인생’이라는 제목으로 대상을 받은 김영현 회원의 수상작 발표를 듣고 정신적 장애인의 멋진 성장의 모습을 다 함께 축하하는 시간이 됐다.


정인장애인복지회 행복울타리 이무희 원장은“정인장애인복지회가 앞으로도 더 많은 정신적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잘 정착하여 자신의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당사자들을 도울 것이며, 정신적 장애인에게 편견을 갖고 있는 지역하회의 인식도 함께 바꿔나가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정인장애인복지회 산하에는 정신적 장애인들의 주거를 지원하는 여자, 남자 주거시설(꿈이있는사람들, 꿈드림하우스)과 교육과 사회재활을 지원하는 이용시설(해피하우스), 직업을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행복울타리)이 있으며, 카페 딜라이트, 카페 쏠트, 해피베이커리 사업장에서 장애인근로자가 함께 일을 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