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술-일상에 파고 들기 프로젝트  " Tak's 버스데이 콘서트"

일파만파 확산되어 생활 문화로 정착되었으면

K-Classic News 탁계석 평론가 | 

 

 

누구나 목숨은 날(日)을 살다 갑니다. 365일 하루 하루 맞는 날 중의 최고의 날은 생일입니다. 일상의 꽃이죠. 그러나 바쁜 일상은 생일을 잊게 하거나 무덤덤하게 합니다. 반복의 습관이 일상의 관행으로 굳어집니다. 이래선 안됩니다. 

 

잠자는 생일을 깨워 나를 깨우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생일이 예술을 만나면 창조성이 발화하고 생기를 회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살아 온 과정들을 되돌아 보고 오늘의 내가 있는 것이 혼자가 아니라 주변의 덕분으로 왔으니 감사를 표현한다면,  우리 인생이 즐거운 소풍이 될 것입니다. 

 

그 옛날엔 미역국 먹는 잔치날이 있었고, 경제 상황이 좋아지면서 호텔 뷔페나 멋진 장소에서  기념하던 때도 있었지요.  분명한 것은 이제 밥만 먹는 생일 잔치는 그다지 매력이 없습니다. 우리가 그만큼 성장했습니다. 이런 날을 통해 친구들과 만나서 대화를 하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이  아닐까요. 그래서 물질에 갇히지 않고 예술의 가치로 삶이 유연하고 풍성해야  인생이  즐거울 수 있기에 이 길을 만들어 봅니다. 

 

버스데이 콘서트 추진 이유입니다. 이것이 모방되어 일파만파 확산된다면 예술의 일상화가 이뤄지는 새 패러다임이 구축이 아닐까요. 어마한 시장 형성이 되니 일자리 창출도 되고요.    

 

우리 전통을 바탕으로 세련되고 격조있는 K버스데이 콘서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힘을 합하여 선을 이루는 마음으로 공동 참여하여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이 여러분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기 바랍니다. 콘서트가 코로나 이후의 우리네 삶의 태도와 가치 변화에 일조할 수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최: 굿스테이지 . K클래식조직위원회   

참여: 국악, 양악 K클래식 콘서트. 
참여:  월  일 마감

일시: 월  (월) 1부: 오후 4시~오후 7시 까지  

장소: 강원도 문막 유알컬처 파크 (실내 공간)
초청:  100인 한정

 

*기부금과 작품 판매의 일부는 불우 청소년 방문 생일 촛불끄기 이벤트 및 선물 등에 사용합니다.
기부금 계좌: K-클래식조직위원회(국민은행  220401-04-189470)   

후원 언론사: 문화저널21. 더무브.  굿스테이지. 월간리뷰. 강남구소비자저널. 리빙클래식. K클래식뉴스

 

원주 문막 유알컬처파크(대표 이형호) 사운드 포커싱 야외공연장   박영호 지휘 대구레이디스싱어즈, 운경합창단, 이기환 지휘 부산북구합창단

사단법인 서울예술가곡협회(정원이경숙 이사장)의 가곡 연주회가 끝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