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항 출신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별이 빛나는 포항 ‘고이삭×김화종×박영성’

포항을 위한 포항人(인) 콘서트 시리즈의 마지막 순서로 마련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0일 오후 5시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2 별이 빛나는 포항 고이삭×김화종×박영성’을 개최한다.


올해 별이 빛나는 포항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이번 ‘고이삭×김화종×박영성’ 편에는 포항 출신의 색소폰 연주자 고이삭, 기타 연주자 김화종, 피아노 연주자 박영성이 참여해 연말을 맞아 따뜻한 겨울 감성이 묻어나는 클래식과 캐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이삭은 포항예고, 프랑스 국립 오베르 빌리에 음악원과 에꼴 프로끌라마흐 PF과정을 졸업했으며, 헨리 듀티에 음악원 전문 연주자 과정 수석 졸업한 후 국내와 프랑스에서 다수의 페스티벌과 실내악 연주에 초청된 바 있다.


또한, 프랑스 현대 음악 작곡가인 Xavier le masne의 ‘allegro confinato’ 앨범에 솔리스트로 참여했으며, 지난해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 소속 아티스트를 역임했다. 현재 포항예술고등학교에 출강하면서 후학 양성 및 전문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퓨전 국악그룹 데레크에서 색소폰 동인으로서 동서양 음악의 조화와 연구에도 힘쓰고 있다.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로 유명한 김화종은 2019년 미국 아칸소 Fingerstyle Collective Guitar Festival Competition 준우승, 2019년 제10회 콜텍 어쿠스틱 기타 경연대회 최우수상, 2020년 일본 Morris Fingerpicking Day 결선 진출, 2021년 제15회 경향 실용음악 콩쿠르 작곡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다수의 디지털 싱글 및 EP 앨범을 발매했다.


피아노 연주자 박영성은 포항예고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했으며, 제55회 동아음악콩쿠르 2위, 제37회 중앙음악콩쿠르 2위, 제22회 KBS.KEPCO 1위, 제21회 성정음악콩쿠르 대상 및 제16회 아시아 쇼팽 콘체르토 어워드 금상,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1위 및 청중상 등 국내외 다수의 콩쿠르에서 수상했다.


솔리스트로서 국내 유수의 교향악단들과 협연했으며, 실내악 프로그램에도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왕성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이며, 문화재단 유료 멤버십(프리미엄 포친스) 가입자는 20%(1인 2매)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켓링크 홈페이지 또는 전화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한편, ‘2022 별이 빛나는 포항’은 포항과 인연이 있는 연주자들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 같은 공연을 선보이는 포항문화재단의 자체 기획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도 새로운 포항 출신의 아티스트를 발굴해 지난 6월 10일 포항시민의 날 기념으로 개최된 ‘정밀아×재주소년×종코’를 시작으로 8월 27일 ‘공중그늘’, 11월 19일 ‘이필기’, 12월 10일 ‘고이삭×김화종×박영성’까지 연중 4회차의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박창준 포항문화재단 문예진흥팀장은 “우리의 친구, 이웃이었던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별이 빛나는 포항에 성원해주신 시민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