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황금어장 조성 박차’ 인천 중구, 무의해역에 조피볼락 73만 마리 방류

 

K-Classic News 기자 | 인천시 중구는 1일 오전 서해안 수산자원 회복과 어가 소득증대를 위해 조피볼락 종자 73만 마리를 무의해역에 방류했다.

 

이날 무의동 광명항 일원에서 열린 이번 방류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구의원, 인천수산업협동조합장, 관할 어촌계장, 지역주민, 종자생산업체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방류한 조피볼락은 전장 6~10cm 크기의 활력 좋고 건강한 우량종자다. 서울대학교(농생명과학공동기기원)에서 친어·종자에 대한 유전자분석을 통해 납품업체의 자가 생산을 확인하고, 인천시 수산자원연구소의 전염병 검사도 통과했다.

 

특히 구는 조피볼락 치어가 적응할 수 있도록 생태 특성, 생활사, 생존율을 고려해 인공어초 시설에 방류했으며, 일정 기간 특정 어구 사용 제한과 불법 어업 근절 홍보를 병행하기로 했다.

 

방류 이후 2년이 지나면, 약 30cm 이상까지 성장해 인근 해역의 어족자원 회복과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방류행사가 어업생산력 증대와 지역 어업인 소득 증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수산 종자 방류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앞서 상반기에 삼목해역에 점농어 43만 마리를 방류했으며, 향후 어린 꽃게 107만 마리를 추가로 방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