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안성푸드뱅크, 서운면에서 '김치보릿고개 해결,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서안성푸드뱅크는 지난 7월 19일(수) 서운면사무소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23년 “김치보릿고개 해결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같이 여름』 ” 2회기를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박명수 경기도의원, 황윤희 안성시의원, 조수환 서운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으며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8일 대덕면에서 진행된 1회차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됐으며, 겨울에 담근 김치가 거의 떨어져 가는 6월~10월 ‘김치 보릿고개’를 겪는 저소득 가정에 시원한 열무김치를 담가 전달함으로써 서운면과 서안성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서안성푸드뱅크 박찬수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서운면 부녀회와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이 함께 협력하여 김치를 담그고 지역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까지 해주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해 보는 행사였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생각된다.”며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실속있게 준비를 하겠다. 앞으로도 서안성푸드뱅크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