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차농부 판소리꾼 마승미 해남서 흥보가 완창

K클래식 갈래 말래~ 프로젝트, 첫 시험 공연 

K-Classic News 탁계석 회장 |

 

 

이번 판소리 완창 흥부가는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요?

 

이번 판소리 완창기획은 작년 2024.11월 완창 발표를 설아다원에서 했고 2025.9월 음반기획사 악당이반 에서 흥보가 음원 녹음.촬영을 후원해주셔서 음반기념 완창 발표회를 1년 준비하여 마련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판소리에 관심은 많지만 소리를 한다는 거에 대해서 성악처럼 엄두가 나지 않는 것 같은데 판소리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가 있나요?

 

판소리는 누구나 배울수있는 우리소리입니다. 처음 접하는것은 모두 서툴고어렵지요. 처음에는 여럿이 함께 배워보고 후에 개인 공부를 깊이 있게 해 볼수 있다면 좋은 소리꾼이 누구나 될수 있지요


특히 판소리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매우 깊은 상황에서 우리 판소리 다섯마당 중에 흥부가 가장 유명한 흥부가를 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데 예전에 한 적이 있는지요?

 

외국인들이 K전통문화에대한 관심이 지금 더욱많아지고 특히 판소리도 그중 가장 배우고싶어하는 우리나라 문화이지요. 저는 차농사짓는 농부의 아내이며 흥보가의내용들이 우리 농사짓는 서민의 삶의 애환과 희노애락이 깊게 깃들어있어 차밭에서 한바탕 소리를 하고나면 속이 후련해지지요. 흥보가의 한구절구절이 아리랑 고개너머의 희망을 노래한 소리여서 저는 특히 흥보가를 좋아해서 공부하게되었지요.


판소리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하면 할수록 느끼는 여러 가지들이 많은데 어떤 것들이 있나요?

 

판소리 공부를 하면할수록 그 깊이가 한량없이 어렵네요. 저는 대학전공을하지않고 결혼을 22세에 해서 25세에 판소리 공부를 시작했지요. 농사일 사는일에 바뻐 판소리라는작은 끈타불하나 잡고 살아온 세월이 30년이 벌써되었네요. 공부할시간이 많이 없어 차따고 차덖고 차맹글며 익힌소리들이 따뜻한 차한잔에담길 때 감회가 깊지요

 

차와 함께 하는 판소리라는 새로운 컨셉 설정이 재미있고 또 함께 어울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공연에 어떤 분들이 오실 것을 기대하나요?

 

이번 공연에 기대가 마냥 큽니다~ 저희 설아다원의 역사가 제 판소리 공부한 시간과 같지요.남도소리에 관심이 있고 설아다원에 대한 애정과 함께 어깨춤 추고 싶은 분들이 오시면 저는 신명난 소리로 화답하겠습니다. 늦가을 ~땅끝마을 여행오셔요 살면서 꼭 한번 와보셔야 할 해남! 두륜산 넓은 품에 안긴 바다를 지척에 둔 설아다원에서 차농부 소리꾼의 흥보가 완창을 기대하세요. 오셔서 박수크게 쳐주세요 .감사합니다.

 

 

 

K클래식 갈래 말래~ 프로젝트 시험 공연 

관련 기사; K클래식 갈래 말래 콘서트

 

해남 땅끝 마을서 차와 함께 힐링을 ~

 

해남서 차농사짓는 소리꾼 마승미의 판소리 30년
~흥보가 완창 ~
일시- 25.11. 29.일 일요일 2시-5시(3시간)

 

97년 설아다원에 차씨앗심고 가꾸며 차밭에서 소리공부30년! 차만들기30년! 황토 집짓고 차숲 이루어 자연의 숨과하나된 삶의 무대에 당신을초대합니다!

 

*29일(토)30일(일)
숙박1일1인10만 (관람료포함)

 

*식사별도비용*당일 관람1인 3만
전날까지사전예약입금한함. 농협 631121-52-092733 마승미

 

*단풍물든 가을차밭산책.
*유기농차시음-들차회
*김선미 서화전시
*정홍준 차탁전시
관람오신 모든분께
*설아다원 유기농 녹차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