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특례시 탄현2동 주민자치회, 생활체육 체험 행사 개최

투호, 한궁 등 전통놀이…풍선아트, 배드민턴 등 체험 부스 진행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고양특례시 탄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일 탄현근린공원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생활체육 체험 마을행사를 성공적으로 끝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 교육문화예술분과의 2023년 자치사업(사업명: 탄현2동 생활체육‘어린이와 다함께 희망을 조준하자’)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사는 ▲한궁(생활체육)시합, 어린이 활쏘기(바울다트), 투호 등 전통놀이▲어린이 낚시놀이, 어른아이 함께하는 훌라우프존, 라켓캐치, 배드민턴, 디지털 사진인화,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 ▲더위를 식힐 시원한 슬러시와 팝콘 등 먹거리가 준비됐다.


특히 고양실버인력뱅크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어린이들이 팔에 예쁜 그림을 선물 받고 아트풍선 만들기를 함께 경험하는 등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한 참여자는“이렇게 주민자치회가 주민을 위한 작은 즐거움을 제공해주셔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고 말했다.


행사의 주최자인 박기준 교육문화예술분과위원장은 “지난 5일에 이어 오늘까지 두 번의 마을행사를 끝으로 2023년 교육문화예술분과의 첫 자치사업을 안전하게 마무리하게 됐다.”며 “작은 행사로 어린이와 화합하는 탄현2동을 만들어 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원을 아끼지 않은 주민자치회 위원과 탄현2동 직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