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성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K-Classic News 최지나 기자 | 의성군은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김주수 군수를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 장애인 및 가족, 봉사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려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 상호간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의성군지회에서 주최한 이번 기념식은 평소 장애인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12명의 종사자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했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모범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2부 행사에는 노래자랑과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동안 의성군은 관내 6,200여명 장애인의 생활안정과 복지를 위하여 장애인복지 시설 및 단체를 지원하고 공공부문 장애인 일자리 확대와 행복 콜택시운영에 힘써왔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지역의 주요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지역사회 안에서 차별과 편견없이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행복한 의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