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산시, 국내 첫 내한공연!! 온가족이 즐기는 아크로부포스의 에어플레이

풍선과 흰 천이 내 머리위로 두둥실 떠다니는 동화 속 판타지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군산예술의전당이 개관 10주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특별한 공연으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군산시는 넌버벌 퍼포먼스 그룹 아크로부포스(ACROBUFFOS)의 대표작 에어플레이(Air Play)가 28개국 투어를 거치고 국내 첫 내한공연으로 군산예술의전당 무대에 선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서커스 아티스트 세스블룸(Seth Bloom)과 크리스티나 겔손(Gelsone Christina)이 키네틱 조각가 다니엘 버첼(Daniel Wurtzwel)과 협업해 간단한 재료와 움직임, 기술에 대해 수년간 실험을 통해 제작된 작품이다.


비언어적 신체극과 코미디를 전문으로 하는 아크로부포스는 지난 2005년부터 7개의 쇼를 만들었으며 다양한 국제 서커스 페스티벌에 참가해 빅애플 서커스(Big Apple Circus)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하기도 했다.


에어플레이(Air Play)는 2021년 아스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 ‘방구석 세계여행’ 작품으로 선정돼 온라인으로만 소개된 바 있으나 이들이 실제 국내 무대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초연이다.


특히,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퍼포먼스라는 점에서 이번 공연은 더욱 주목할 만하다.


또한 눈앞에서 펼쳐지는 컬러풀하고 몽환적인 마법 같은 무대로 하늘을 나는 우산과 물결처럼 흐르는 커다란 천, 사람을 삼키는 풍선, 소용돌이치는 눈보라 등 에어 플레이의 무대는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관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헌현 군산예술의전당 관리과장은 “해외 우수 콘텐츠를 군산 무대에 올릴 수 있어 영광이며 따끈한 국내 초연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기회를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군산예술의전당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