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3기 입교식 개최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의정부시는 3월 17일(금) 의정부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 3기 입교식을 행복캠퍼스 센터가 있는 경민대학교 아가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베이비부머세대(1955년생부터 1974년생)의 인생 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취·창업, 창직,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베이비부머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교육사업이다.


지난해 6월 1기 100명의 교육생을 시작으로 연 2회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도 상반기(3기)에도 새롭게 시니어 플래너, 인지 재활 놀이상담사, 부동산경매 재테크, 커피 바리스타 등 4개의 특화된 반을 모집해 신청자 중 상담을 거쳐 선발된 100여 명이 입교식을 했다.


이날 입교식에서 김환철 의정부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센터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제2의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첨단시설이라 할 수 있는 미러형실습실, 공용장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다”며, “링크 3.0사업과 연계한 대학생들과의 협업프로그램도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베이비부머행복캠퍼스는 경민대학교 승태관 3층에 총 350㎡ 규모로 휴카페, 상담실, 강의실, 행정사무실 등 전용공간을 갖추고 있다. 교육 대상은 경기도 및 의정부에 거주하는 1955년생부터 1974년생까지의 베이비부머 세대다. 4주 생애설계 과정과 8주 기술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