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주 재미있는 거제의 역사”프로그램 진행

아주동 3.1운동 기념탑에서 거제의 역사를 배우는 시간 가져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한바다’는 지난 18일 거제시 아주동에 있는 3.1운동 기념탑에서 “아주 재미있는 거제의 역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주 재미있는 거제의 역사” 프로그램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거제의 역사를 알리고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으로 연 4회 거제 지역과 관련된 역사 프로그램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는 청소년들에게 아주동 3.1운동의 역사에 대해 교육하고,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은 “우리 지역에서 독립운동을 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얼마 전 안중근 의사가 나온 ‘영웅’을 재미있게 봤는데, 거제에도 독립운동가 주종찬 지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체험활동, 생활지원, 급식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