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시 특화주제 도서관, 작가 초청 강연 다채

임수경 동화작가, 조혜란 그림책 작가, 이정록 시인 참여

 

K-Classic News 기자 |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이 임수경 동화 작가, 조혜란 그림책 작가, 이정록 시인 등을 초청해 시민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도서관 작가 초청 강연은 도담동도서관 ‘미술’, 어진작은도서관 ‘그림책’, 전의나무도서관 ‘조경수 마을’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를 반영한 다양한 테마로 기획됐다.

 

먼저 도담동도서관은 오는 20일 세종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좋아요 조작 사건’ 저자인 임수경 동화 작가의 강연을 진행한다.

 

임수경 작가는 이번 강연에서 작품을 집필하게 된 배경과 주제를 소개하고 나만의 계정 만들기 등 독후 활동을 통해 어린이 등 수강생이 올바른 사회망 서비스 사용 방법을 익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어진작은도서관은 ‘할머니, 어디 가요?’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조혜란 그림책 작가를 초청해 오는 23일 전 연령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연다.

 

조혜란 작가는 작가의 지난 삶과 작가가 된 과정, 첫 책 ‘사물놀이’ 부터 현재 작업 중인 그림책 ‘솜’까지 주요 그림책에 얽힌 이야기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의나무도서관에서는 이정록 시인이 내달 18일 어린이와 성인 30명에게 ‘나무의 마음’을 주제 도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정록 시인은 등단 이후 다수의 시집과 산문집을 발표하고 김수영문학상, 김달진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그의 시를 그림과 함께 옮긴 그림책 ‘나무의 마음’을 통해 나무와 생명, 살림의 소중함을 전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작가 강연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와 분야의 작가 초청 강연이 연중 진행될 예정”이라며 “세종시 특화주제 도서관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