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 광명시 공공성함양 프로젝트 [어린이 기후위기 실천리더 양성과정] 성황리 종료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실천하는 어린이’를 주제로 [어린이 기후위기 실천리더 양성과정] 총 16회차를 운영

 

K-Classic News 기자 |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성숙)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들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6월 3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했다.

 

[어린이 기후위기 실천리더 양성과정]은 2023년 평생학습원 ‘광명시 공공성함양 프로젝트’ 공모사업비를 받아 진행됐다. ▶기후위기 체험과 교육 ▶리더십 교육과 친환경 실천프로젝트 ▶환경노래 & 뮤직비디오 만들기 ▶퀴즈 골든벨까지 어린이들이 ‘기후위기 해결을 위해서 실천’ 하는 활동으로 운영됐다.

 

또한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과정에서 어린이 교육에 뜻을 가진 대학생 멘토들을 양성하여 직접 아이디어 제안과 기획, 교육과정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어린이 기후위기 실천리더 양성과정]은 대학생(후기청소년)과 어린이(초등 청소년)가 함께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며,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환경 교육을 다양한 놀이와 함께 즐겁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으며, 생각보다 다양한 방면에서 어린이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안미선 센터장은 “기후위기가 큰 과제로 남은 현재, 청소년의 연령대와 상관없이 함께 과제극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