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특례시 고봉동, 한마음 문화축제 & 체육대회와 주민총회 동시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고양특례시 고봉동 주민자치회와 고봉동 체육회는 오는 9월 10일 지영체육공원에서 ‘2023년 마을축제&체육대회’와 더불어 주민총회를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축제의 공식명칭은 ‘고봉동 한마음 문화축제 및 체육대회’이다. 기존 문화공연과 체험부스로 구성된 마을축제에 체육대회가 새로 포함됐다. 주민들이 직접 경기종목에 참가해 이웃과의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서 친목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주민총회도 함께 개최하여 행사장을 방문한 주민들이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다음년도 자치사업을 선택하는 현장투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민형 고봉동 체육회장은 “고봉동의 5개 법정동은 오랜 세월 친목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체육대회를 개최해 왔고, 이런 유서 깊은 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올해에도 체육대회에 많은 공을 기울였다”며 “선선한 가을날 이웃들과 함께 응원하고, 경기에 참여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명휘 고봉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마을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가족, 이웃과 함께 방문하셔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내년도 자치사업을 통해 온정이 넘치고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