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중구문화재단, “동화마을 내 손으로 더 풍성하게 만들자” 창작동화 그림 공모전 개최

'제2회 동화마을 창작동화 그림 공모전' 작품 접수

 

K-Classic News 기자 |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제2회 동화마을 창작동화 그림 공모전'을 개최, 참가 작품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동화마을 창작동화 그림 공모전'은 개항희망문화상권 내 송월동 동화마을의 신규 콘텐츠 확보와 신인 작가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인천의 근대문화를 배경으로 한 창작동화 그림’으로,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사람(개인 또는 단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재단은 표현력, 구성력, 창의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1명(팀), 장려상 2명(팀), 입상 2명(팀) 총 6명(팀)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들에겐 총 800만 원 규모의 상금(온누리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협업을 통해 동화마을 리뉴얼 사업의 신규 콘텐츠 등 다방면에 활용될 수 있다. 특히 이번 수상작 중 다음 연도 벽화사업으로 채택 시 300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재단 관계자는 “인천 중구 원도심의 대표 명소인 동화마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재능있는 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