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 2023년 제1회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광주시는 오는 10월 10일까지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 2023년 제1회 광주시 정책 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정책 제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는 소통행정 구현 및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생활밀착형 창의적인 아이디어 ▲광주시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 방안 ▲그 외 광주시 실정에 맞게 접목해 실현할 수 있는 시정 전반에 관한 정책 제안 등이다.

 

공모전 참여 기간은 9월 18일부터 10월 10일이며 광주시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여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또는 온국민소통 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서류 작성 후 우편(광주시청 기획예산과)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제안 6건에 대해서는 상금(금상 100만원, 은상 80만원, 동상 50만원) 및 시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광주시의 희망찬 변화를 위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