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3기 환경페스티벌”성황리 개최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7일 환경의 달인 6월을 기념하여 달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3기 환경페스티벌-환경을 부탁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1년, 22년에 이어 3회째 진행됐고 120명의 지역 청소년이 참가하여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보호의 실천방법을 다양한 체험활동과 워크북 작성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환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자원의 순환, 환경오염의 주범 재활용, 친환경 생활의 시작, 환경퀴즈존을 구성하여 스티커 랠리 방식으로 운영했으며 모든 부스 체험자에게는 신문 재생 친환경 연필을 기념품으로 지급했다.


한편,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한“청소년운영위원회 11기 블루문”청소년들은 환경 체험부스와 함께 환경퀴즈, 지역 청소년 활동 요구조사, 유기견 인식개선 캠페인, 청소년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주체적으로 진행하며 지역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참가 청소년은“워크북 작성을 통해 환경의 문제점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고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체험이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박성수 관장은“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살아갈 환경과 환경보호에 대해 생각해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스스로 해결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의 기회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