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5월 4번째 토요일은 부천시 청소년의 날!

2023년 제2회 부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쳐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부천여성청소년재단에서는 지난 5월 27일 오후 3시 소사청소년센터 목일신홀에서 부천시 청소년 시민을 포함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부천시 청소년의 날은 2021년 제정된 부천시 청소년 기본 조례에 의거하여, 지역 청소년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하고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매년 5월 4번째 토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 모범청소년과 유공자 표창 시상,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을 위한 1부 기념식과 2부 기념행사로 청소년 토크쇼 ‘청톡’이 진행됐으며, 특별 이벤트로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진행하는 청소년 의견수렴, 지역 청소년을 위한 마을 쿠폰 전달과 메이커 스페이스 패키지 꾸러미 배부가 있었다.


특히, 청소년 토크쇼 ‘청톡’은 3명의 청소년 강연자(이다현, 김승주, 엄채연)가 '청소년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삶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의 여러 청소년 센터에서 활동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개척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행사에 참여한 이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재단 양선희 대표이사는“언제나 부천 청소년들에게 아낌없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청소년활동가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 무엇보다도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나 자신을 신뢰하며 나 자신의 삶을 당당하게 살아가는 부천 청소년을 존중하고 응원합니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또한,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박단아 위원장은 “올해 청소년의 날은 특별히 청소년의 날 기념 주간행사로 부천지역 청소년시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진행됐다. 지역의 모든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일상 속에서 행복할 수 있는 부천시가 됐으면 좋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 날,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윤병권 위원장, 박찬희 시의원, 최의열 시의원, 장해영 시의원과 조용익 부천시장을 대신하여 권운희 복지위생국장이 부천시 청소년의 날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