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의 달 행사·길거리 과학축제 성료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동두천시는 지난 20일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청소년의 달 행사 및 길거리 과학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개최된 이날 1·2부 행사는 △식전 공연 △모범청소년 17인 시상(시장·시의장 표창) △참석 내빈 기념사 및 축사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길거리 과학축제에서는 VR 체험, 태양 흑점 관찰 체험, 로봇 체험 등 다채로운 과학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특히 동두천소방서의 이동소방체험과 5기갑 38전차대대의 안보 및 장비 체험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박경진 사회단체 어수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길거리 과학축제가 청소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축제로 자리매김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히며 10월에 개최 예정인 동두천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부스 운영자를 독려하고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자랑스러운 우리 청소년들이 동두천시의 새로운 오늘을 움직이는 힘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