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중구, 1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 ‘YOUTH URBAN’ 성황리 마쳐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3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 1,5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3년 1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 YOUTH URBAN (환경에 반하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YOUTH URBAN’에는 청소년동아리 및 유관기관 30여 팀이 참여했으며, 개막식, 동아리 공연, 친환경 체험 및 공예, 환경전시회 등을 운영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청소년 문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공연장에서는 현악기 연주, 밴드, 힙합, K-POP 등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를 뽐내는 무대가 펼쳐졌고, 청소년들이 준비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했다.


광장에서는 친환경 비누, 실크스크린 에코백, 폐신문지 연필, 반려견과 함께하는 재활용 노즈워크 등 ‘해양·환경존’과 ‘문화존’을 구성, 친환경·공예·피크닉·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환경 테마에 맞춰 참가자들이 폐건전지, 폐우유팩, 폐화분, 의류, 아동 잡화 등 개인 자원을 공유하고 무료 부스체험을 하는 ‘선순환 캠페인’을 펼침으로써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여성가족부·인천시·중구가 지원하고 중구시설관리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과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축제다.


올 한해 5회의 행사를 통해 다양한 청소년 공연·체험을 마련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문화 공간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