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SK하이닉스, 맑고 깨끗한 가경천 만들기 캠페인 펼쳐

EM흙공 던지기 등 1사 1하천 사랑운동 하천 정화활동 실시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SK하이닉스는 17일 흥덕구 복대동 가경천 일원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1사 1하천 사랑운동’ 하천 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1사 1하천 사랑운동’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를 위해 기업체·민간사회단체·학교 등 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하천환경정화 활동으로, SK하이닉스는 지난 4월 청주시와 ‘1사 1하천 사랑운동’실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활동에는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기업문화담당 부사장, 고상남 SK노조위원장, SK호크스 선수단이 참여해 EM흙공 던지기 행사가 진행됐다.


EM흙공은 유용미생물 배양액과 황토를 섞어 공 모양으로 반죽한 것으로 하천에 퇴적된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악취를 제거하는 등 수질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M흙공 던지기 행사가 끝난 후 SK하이닉스 임직원, 노동조합 회원 및 SK호크스 선수단 등 100여명은 가경천 주변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며 수질개선 및 하천변 산책로 환경정비에 힘썼다.


신 부시장은 “바쁘신 중에도 맑고 깨끗한 가경천을 만들기 위해 참여하신 SK하이닉스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청주시도 SK하이닉스의 적극적인 활동을 함께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