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투어의 감동을 LP로 만난다 송골매 콘서트 ‘열망(熱望)’ LIVE EDITION 발매

배철수, 구창모 ‘송골매’의 역사적인 ‘라이브 LP 음반’

송골매 콘서트의 생동감과 수많은 명곡들을 새롭게 마스터링 LP로 듣는다

3월 31일 오후 2시 예스24를 통해 극소량 한정판 발매

앵콜 콘서트 4월 22일(토)~23일(일) 케이스포돔 개최

K-Classic News 오형석  기자 |

배철수, 구창모의 송골매가 콘서트 실황이 담긴 한정반 LP [송골매 콘서트 : 열망(熱望) LIVE EDITION]을 오는 3월 31일 오후 2시 예스24를 통해서 발매한다. 이번 라이브 LP는 지난해 진행된 <송골매 전국투어 콘서트 ‘열망(熱望)’>의 실황을 담은 LP이다.

 

2022년 9월 11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인천까지 이어졌던 전국투어 콘서트에서는 배철수, 구창모 두 레전드 록커의 녹슬지 않은 라이브와 이태윤(베이스), 장혁(드럼), 이성열과 전달현(기타), 최태완, 박만희, 안기호(건반)에 이서종, 김지숙 두명의 백업 보컬까지 악기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션들이 송골매 4기로 참여하여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송골매와 함께 청춘을 함께 보냈던 중장년층에게는 가슴 속 뜨거운 청춘의 열망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들에게는 한국 록밴드의 살아있는 전설인 송골매의 위대함을 느끼게 할 수 있는 공연이었다”라는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LP에는 ‘어쩌다 마주친 그대’, ‘모여라’, ‘아가에게’, ‘빗물’, ‘새가 되어 날으리’, ‘모두 다 사랑하리’ 등 전국투어 에서 연주한 20여곡이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로 콘서트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소량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이번 라이브 앨범에는 각각 고유의 넘버링이 새겨져 있어 소장가치가 더 높아져 팬들 사이에서 치열한 구매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한편 4월 22일(토 / 오후 6시 공연)과 23일(일 / 오후 3시 공연)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에서 <송골매 전국투어 콘서트 ‘열망(熱望)>의 앵콜콘서트가 개최된다. 배철수와 구창모가 40년만에 한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치며 큰 화제를 모으며 팬들의 추가 공연 요청이 쏟아졌고 앵콜 콘서트 개최까지 이어졌다.

 

배철수는 3월 17일 ‘배철수의 음악캠프’ 33주년 기념 방송에서 “이번 앵콜 콘서트를 정말 맹렬히 연습중이고 끝까지 최고의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밝혀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앵콜 콘서트의 티켓은 예스24 티켓, 인터파크 티켓,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SR석 165,000원, R석 143,000원, S석 12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