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산시 종교명사 초청 힐링 토크콘서트 두 번째 '마음:溫' 개최

내 마음속 걱정 구름을 걷는 시간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2022년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종교명사 초청 힐링 토크콘서트 두번째 '마음:溫''이 오는 16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사업은 통도사(템플스테이)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불교계뿐만 아니라 타 종교를 아우른 종교문화 프로그램으로 종교계의 명사들을 초청하여 현대사회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걱정과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으로 지난달 문광스님께서 ‘힘빼고 사는 삶’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 강의를 했다.


이번 달은 JTBC‘다수의 수다’ KBS2‘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했던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를 모시고 ‘내 걱정은 어디서 왔을까’와 ‘나의 근심과 걱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이번 강연을 해주실 성진스님은 대한불교조계종 성관사 주지이자 BBS TV ‘행복공양간’ 및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을 알린 바 있으며, 하성용 신부는 현재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부국장이자, 유튜브 사피엔스 스튜디오 ‘님과 함께 시즌2’를 통해 재치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종교명사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다양한 종교계가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뜻깊은 의미가 있으며 현대 시민으로 살아가면서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마음속의 근심과 걱정을 날려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