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순군, 화순적벽 힐링건강 걷기대회...가을정취 만끽

23일 힐링걷기대회...가을 적벽 체험 기회 마련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화순적벽 힐링건강 걷기대회’가 오는 23일 이서면 화순적벽 일원에서 열린다.


화순군은 이달 22일부터 23일까지 이서커뮤니티센터와 화순적벽 망향정 일원에서 열리는 제35회 화순적벽문화축제(이하 적벽축제)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로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스는 적벽 초소부터 망향정까지 4㎞ 구간으로 2시간 남짓 걸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접수는 이달 20일까지 이서면행정복지센터에 전화 신청을 하거나 23일 당일 화순적벽 초소에서 현장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자 편의를 위해 대회 당일 오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10분 간격으로 화순농협 이서지점 주차장~이서면 행정복지센터~이서커뮤니티센터 코스로 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초소 입구에는 버스킹 팀을 배치해 음악과 함께하는 적벽 관람을, 코스 곳곳에는 옛 적벽과 사계절 적벽 사진을 설치해 적벽 변천사도 구경할 수 있게 준비했다.


22일과 23일 이서커뮤니티센터에서 망향정 코스의 버스투어도 무료로 운영한다.


2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30분 간격으로, 23일에는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이서커뮤니티센터에서 투어 버스가 출발한다.


오병식 화순적벽문화축제 위원장은 “평소 자유롭게 출입할 수 없는 적벽을 눈과 귀로 느낄 수 있는 이번 화순적벽 힐링건강 걷기대회에 많이 참가하셔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와 휴식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