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입시 불안 해소할 맞춤형 진학 정보 제공! 포항시, 대입 상담 캠프 개최

19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대입 상담 및 특강, 대학생 멘토링 등 진행

 

K-Classic News 기자 | 포항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오후 5시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 상담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입특강과 맞춤형 1대 1 상담을 통해 최근 수능 킬러 문항 논란 등으로 인한 수험생들의 혼란과 학부모들의 입시 불안을 최소화하고,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해 지역 교육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프에서는 9월 대입 수시모집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 대입전략 지원을 위한 입시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1대 1 상담과 대입 면접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진로 검사 및 상담을 진행하며, 의과·공과·경영 계열의 명문대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고교학점제 설계를 위한 고교학점제 상담도 지원한다.

 

대입특강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2회 진행하며, 오전(1부)에는 ‘고교학점제 대비 대입전략’을, 오후(2부)에는 메가스터디 남윤곤 소장의 ‘2024학년도 수시합격 전략’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4학년도 대입 상담 캠프’는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대 1 상담 및 특강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