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재)춘천문화재단 문화예술 진흥 및 미래인재 공동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MOU)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8월 17일 (재)춘천문화재단과 문화예술 진흥 및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 공동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인평원 손인주 원장과 춘천문화재단 최연호 이사장 등 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춘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예술사업에 인평원에서 발굴·지원하고 있는 문화예술 미래인재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문화예술을 발전시키고자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춘천문화재단 주관의 공연·전시 사업에 미래인재 참여기회 제공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의 춘천문화재단 공연·전시 사업에 미래인재 참여 적극 지원, ▲ 미래인재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운영, ▲ 공동사업 운영 시 적극적인 사업 홍보 및 제반사항 구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평원 손인주 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더 많은 미래인재들이 다양한 무대를 경험하여 세계적인 기량을 갖춘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에 춘천문화재단의 최연호 이사장은 “재단에서 추진하는 공연전시 사업에 지역의 문화예술분야 미래인재들을 참여시켜 이들이 전문예술인으로서 폭넓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 며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인재 인력풀을 활용한 연계사업 발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 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