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특례시 고양동, ‘제14회 고양동 청소년가족축제’ 성황리에 마쳐

가족 축제의 장, 모든 연령대가 함께하는 문화행사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고양특례시 고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27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제14회 고양동청소년가족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와 15개 직능단체의 후원과 협조로 3개월 동안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는 고양동 관내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위해 현수막 게재, 소셜미디어(SNS) 홍보 등으로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했고, 모집된 7개의 참가팀이 장기자랑 공연에 참여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고양특례시 태권도 시범단 공연을 시작으로 미스터트롯2에 출연해 끼를 발산한 고양동 목암중 학생 정예준 군의 초청 무대, 중부대 학생들의 노래와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가죽 카드지갑 만들기, 미니 손가방 만들기, 타투 스티커, 레몬 수제청과 허브차·수제 오란다 시식 등 십여 개의 체험·시식부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마련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박정용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지역사회 협력 덕분에 어려움이 없이 행사를 준비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라며,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자기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겠다.”라고 말했다.


김명섭 고양동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느라 수고한 고양동 청소년지도위원회에 감사드린다. 청소년들의 꿈과 잠재된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문화 행사들을 기획·운영하여 살기 좋은 고양동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