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로보파크 전시관, 기획전 ‘내가 바다를 지켜 줄 거야! 개최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부천로보파크는 어린이 대상 기획전 ‘내가 바다를 지켜 줄 거야!’를 6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경기도와 부천시'2023년 박물관·미술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을 편하게 만들었던 플라스틱이 해양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이에 더 나아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생체 모방 로봇'에 대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체 모방 로봇’은 사람을 포함한 식물, 동물 등 생명체의 우수한 특성을 모방하여 로봇기술로 구현한 것으로, 로보파크에서는 3층 전시장 내 수족관을 유영하는 물고기 로봇이 대표적이다.


전시는 1부와 2부에서는 해양 환경에 대한 흥미와 해양환경 오염에 대한 이해를 다채롭게 풀어내었으며, 3부 4부에서는 생체 모방 로봇에 대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에코 블록과 로봇 그림 그리기 체험이 준비되어있다. 또 5부에서는 '병뚜껑 챌린지'를 통해 해양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 순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부천산업진흥원(부천로보파크) 신동학 원장은 “이번 기획전이 환경보호에 대한 의미 있는 실천과 더불어 우리 사회에 필요한 로봇의 역할을 상상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