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매결연도시 종로구로 떠난 거창한 인문답사

조선의 중심 한양도성에서 역사와 인문학 배우다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거창군은 25일 자매도시 종로구와의 교류사업의 하나로 ‘종로구로 떠나는 거창한 인문답사’를 기획·운영했다.


거창군과 서울시 종로구는 지난해 11월 자매결연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교육,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교육과 문화교류를 위해 이번 인문답사를 진행하게 됐다.


답사에는 군민 35명이 참여했으며, 종로구 문화해설사 4명의 안내에 따라 ‘서울한양도성길 코스’ 중 인왕산코스인 숭례문에서 시작해 소의문 터와 정동교회를 지나 덕수궁 돌담길과 도성 성곽을 거쳐 홍난파 가옥을 답사했다.


이번 인문답사는 옛 한양도성길을 걸으며 우리 역사의 흐름을 배우고, 자매결연 도시인 종로구가 보존하고 있는 다채롭고 풍부한 우리 문화를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종로구는 긴 시간 한국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인 만큼 종로구 자체가 하나의 박물관과 같다”라며 “이번 답사를 통해 우리 군민이 자매결연 도시인 종로구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상호 주민들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동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인문 대중화를 위해 ‘거창한 인문답사’, ‘가족과 함께하는 교과서 속 역사교실’, ‘거창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